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2024년 완주군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원제연 기자 입력 2024.09.26 14:49 수정 2024.09.26 02:49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주관… 안전사고 경각심 높이는데 도움 줘

(사)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지회장 김영기)는 최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000명(공익활동 940명, 사회서비스형 6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활안전’이라는 주제로, 오전(이세연 강사, 우석대 한약학과 교수)과 오후(소 광 강사, 완주군립 아름다운 노인병원장)로 나눠 완주군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됐다.

특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자주 일어나는 사고 유형을 공유함으로써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 의식을 높이는데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전을 주제로 안전교육(사진)을 실시했다.
ⓒ 완주전주신문

김영기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상호 간 노력하고, 협력해야 일자리 사업이 더 커질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건강이 곧 행복이며, 노인이 행복해야 완주가 행복하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격려사에서“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사회참여의 보람을 느끼고, 깨끗하고 청결한 완주을 만드는 데 기여해 줄 것”을 강조하면서 “어르신들이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