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

제9대 완주군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가져

원제연 기자 입력 2022.06.24 11:27 수정 2022.06.24 11:27

회기운영과 입법·의정활동, 의장단·상임위 선거 등 소개
사무국 직원들과 인사… 초선 의원에 배지 전달 행사 진행

‘제9대 완주군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21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열렸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완주군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완주군의회 기구와 직제 및 기본현황을 비롯해 의회 회기 운영과 입법 및 의정 활동에 필요한 지원 사항, 의장단 선거 및 상임위원회 구성 등 의회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한 의장단 선거를 위한 감표위원으로 유의식·이주갑 당선인을 선임했다.

이날 행사에서 당선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당선 축하인사를 나누면서 다음 달 출범하는 제9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 제9대 완주군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 오리엔터이션이 열렸다. 사진은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제9대 완주군의회 의원 당선인들.
ⓒ 완주전주신문

아울러 재선의원들이 초선의원들에게 배지를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강평석 의회사무국장은 “오는 7월1일 첫 번째 임시회에서 의장단을 선출하고 정식으로 출범하게 될 제9대 완주군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오는 7월 1일 오전에 제268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완주군의회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5일에는 개원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