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KCC-지사협, 저소득 주거환경 지원

원제연 기자 입력 2024.10.02 17:11 수정 2024.10.02 05:11

KCC 전주2공장, 5천만 원 기탁… 완주군, 수혜 대상자 선정
지사협, 대상 가정 창호·보일러·도배·장판 교체 사업 수행

완주군과 KCC 전주2공장(공장장 김태근), 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청열)가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달 26일 완주군, KCC 전주2공장, 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완주군청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완주군은 수혜대상자를 선정하고, KCC는 5,000만 원의 성금을 완주군에 기탁하고 공사 대리점을 추천키로 했다.
↑↑ 완주군과 KCC전주2공장,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숲으로 따뜻한 집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완주전주신문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 가정의 창호, 보일러 교체,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유희태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정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근 공장장은 “주거환경은 삶의 질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며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고, 백청열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