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애향본부, “새해 군민화합 통한 지역발전 이끈다”

원제연 기자 입력 2023.02.23 16:43 수정 2023.02.23 04:43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지난해 결산 및 올해 사업계획 승인
가수 현진우, 올해도 장학금 지원… 한진수 화산면지부장 선임

완주군애향본부(본부장 정완철)는 지난 16일 완주군민간협력센터 2층 강당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열고, 계묘년 새해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이날 총회는 정완철 본부장을 비롯한 13개 읍면 지부장 및 회원 외에 유희태 완주군수, 윤수봉·권요안 도의원, 장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본회의로 나뉘어 펼쳐졌다.

특히 1부 기념식에서 완주군애향본부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군내 학생 16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4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올해도 어김없이 트롯 가수 현진우씨가 지역 내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내놓았고, 가수 김혜정와 지혜씨도 올해부터 매년 장학금 기부행렬에 동참키로 약속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 완주군애향본부가 2023년 정기총회를 열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사진은 정기총회 및 장학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이날 완주군수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됐는데, 황수철 용진읍지부장과 한진수 화산면지부 이사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 단상위에 올랐다.

정완철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완주애향본부는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사회 취약계층의 소외감 해소와 군민화합을 위해 힘써왔고, 재경 완주군민회의와 꾸준한 소통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왔다”며 “올 한해도 꿈과 미래가 살아 숨 쉬는 완주, 매력 넘치는 완주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덧붙여 “완주군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애향을 통한 군민화합과 의식개혁이 선행돼야한다”면서 “지자체에 일정액을 기부하고 세액 공제 및 답례품 등의 혜택까지 제공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하는 것도 애향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2부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감사보고서 승인(안) △2022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승인(안)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본회의에서는 또 화산면지부 한진수 이사를 지부장으로 선임, 위촉장을 수여했고, 박종복 감사는 연임됐다.

한편 사단법인 전북애향운동본부의 명칭이 지난 해 11월 대의원 총회를 통해 일부 정관 개정이 이뤄짐에 따라 45년 만에 ‘전북애향본부’로 바뀌었다. 이에 따라 ‘완주군애향운동본부’도 올해부터 ‘완주군애향본부’로 새롭게 명칭을 바꿔 활동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