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

완주군수선거 후보자 토론회 개최

원제연 기자 입력 2022.05.23 09:25 수정 2022.05.25 09:25

이달 25일 오후 11시부터… KBS전주방송 생중계
유희태·송지용·국영석 후보, 공약 중심 토론 예정

완주군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토론위)는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완주군수선거)의 ‘후보자 TV토론회’를 이달 25일(수) 23시 00분부터 KBS전주방송을 통해 중계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공직선거법」제82조의2에 따라 실시되며, 전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안문석 교수의 진행으로 후보자 3명(유희태-더불어민주당, 송지용-무소속, 국영석-무소속)이 참여하여 각 후보의 공약을 중심으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토론 주제는 △수소산업 육성방안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상용차산업 도약 방안(예비)△전주·완주 통합 여론(예비) 등이며, 토론회 진행방식은 △기조연설 △후보자 공약발표에 의한 토론 △후보자 주도권 토론 △마무리발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debates.go.kr,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후보자 토론회를 확인할 수 있다.

토론위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가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정책과 자질을 비교해보고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선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중요한 시간이므로 많은 시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