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郡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로고젝터 설치·운영 ‘이목’집중

원제연 기자 입력 2021.05.20 15:08 수정 2021.05.20 03:08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봉동읍·이서면·고산면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종화. 이하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꿈드림 로고젝터(이미지조명)’를 설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고젝터’는 로고와 프로젝터의 합성어로, 홍보문구, 경고문 등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렌즈에 새긴 뒤, LED조명을 이용, 벽이나 바닥에 투사해 표시하는 장치로, 시각적 홍보 효과가 매우 좋다.

센터는 봉동읍과 이서면, 고산면 등 3개 지역을 선정,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꿈드림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 완주전주신문

설치된 로고젝터에는 ‘학교를 다니지 않아서 힘들면 우리에게 기대요. 꿈드림이 함께 합니다’ 등의 문구와 24시간 청소년상담 전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되는 사업 안내를 담아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상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완주군에는 1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있는데 이들 중 50여명이 센터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특히 올해 중점 사업 중 하나로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운전면허 학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EBS 검정고시 및 수능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등 자격증 취득, 건강검진 등도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학업복귀 및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91-33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