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체육/아동청소년

완주 청소년, “나의 꿈을 찾아서~”

원제연 기자 입력 2021.03.19 09:53 수정 2021.03.19 09:53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네일아트·제과제빵·3D프린트·쇼콜리에 등 9개로 꾸려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중하)은 지난 18일 고산고등학교 3D프린트 활용교육을 시작으로, 올 한해 ‘학교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학교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완주교육지원청의 ‘학교-마을 교육과정’의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고산고를 비롯 완주고, 고산중, 삼례중, 전주예술중, 동양초 등 총 6개 학교와 연계, 네일아트, 제과제빵, 3D프린트 활용교육, 쇼콜라티에 등 9개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학교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경찰 직업체험 관련, 제복을 입은 학생들 모습.
ⓒ 완주전주신문

이중하 관장은 “청소년 성장에 있어 다양한 경험과 양질의 교육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올 해 초등학생 대상 방과후마을학교, 중학생 대상 방과후아카데미, 특수교육청소년 대상 난타교실, 원어민 영어수업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등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063-26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