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읍면소식

삼례읍 “이웃의 어려움, 놓치지 않겠습니다”

김성오 기자 입력 2025.08.21 17:08 수정 2025.08.21 17:08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동빈·오상영)가 지난 13일 장날을 맞아 ‘복지탐정단: 우리동네 미스터리 해결작전’을 슬로건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삼례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완주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생수와 부채를 주민들에게 나누며 진행됐다.

위원들은 피켓을 들고 상가와 방문객을 대상으로 단지를 배부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이웃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호소했다.

↑↑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동네 미스터리 해결 작전을 슬로건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완주전주신문

발굴 대상은 복지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취약계층이나 질병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인 돌봄이 필요한 가구로, 기초 상담 후 공적·민간자원과 연계해 지원하며 지속적인 상담과 모니터링을 이어갈 계획이다.

임동빈 삼례읍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모은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촘촘한 복지안정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상영 공동위원장은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된다”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항상 주변을 살피고 다양한 자원을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삼례읍을 만들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