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읍면소식

이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 전국대회 본선 진출

원제연 기자 입력 2023.09.27 10:11 수정 2023.09.27 10:11

사물놀이와 통기타 등 2개 팀 올라… 전국 유일

이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전국대회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2일 이서면(면장 이정희)은 ‘제5회 전국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사물놀이와 통기타 프로그램이 좋은 성적을 얻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는 전국의 우수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전 국민에게 발굴·공유하여 주민자치의 질적 향상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신청서와 공연 자료를 통한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 이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전국대회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은 지역 행사장에서 공연하고 있는 사물놀이팀.
ⓒ 완주전주신문

올해는 전국에서 16개 프로그램이 본선에 올랐다. 특히, 이서면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2개 팀이 본선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본선은 오는 10월 12일(목) 청주에서 열린다.

이정희 이서면장은 “우리 면에서 두 개 팀이나 선정된 것은 이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의 마음을 합쳐 이루어낸 값진 결과물”이라며 “다시 한 번 본선 진출을 축하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서면 통기타 프로그램은 지난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사물놀이 역시 회원들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한밤의 어울림 축제, 달집태우기 등 관내 행사를 통해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