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펼쳐

원제연 기자 입력 2023.04.28 09:25 수정 2023.04.28 09:25

발달장애인 미술교육 작품 전시 및 파크골프 친선대회·장애인식 캠페인 등
김민수 관장, “장애인이 꿈 이룰 수 있는 사회적 기반 탄탄하도록 힘쓸 터”

완주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민수)이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복지관 및 완주군 관내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먼저, 지난 19일부터 3일간 발달장애인 미술교육에서 완성한 작품을 삼례읍행정복지센터에서 전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장애이해와 관심을 촉진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파크골프 친선대회’를 개최, 장애인의 삶의 터전인 지역과 연결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완주군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의 권리보호와 지역사회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 인권침해 상담과 학대예방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 완주군장애인복지관이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식 캠페인(사진)을 비롯, 파크골프 친선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 완주전주신문

이와함께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카페(I got everything, 키위) 두 곳과 용진중, 완주고에서는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과 편견해소를 위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매월 다른 내용으로 오는 11월까지 계속 전개할 예정이다.

김민수 관장은 “이번 장애인의 날과 장애인주간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상호이해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장애인이 더 행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더욱 탄탄해지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