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안전관리 역량 강화

원제연 기자 입력 2023.04.20 16:18 수정 2023.04.20 04:18

집담회·역량강화 교육 실시… 매뉴얼 소개 등 현장 대응력 높여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가 아이돌보미에 대한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아이돌보미 54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집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를 위해 2023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에 따른 전반적인 사업 운영을 설명했다. 또한 돌봄 가정에서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를 높이고자 안전관리매뉴얼 소개와 함께 책자를 배부하는 등 현장의 대응력을 높였다.
↑↑ 완주군가족센터가 아이돌보미에 대한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나섰다. 사진은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아울러 이날 교육에서는 아이돌보미간 활동정보 및 경험사례 공유, 돌보미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도 논의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돌보미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돌보미 선생님들의 역량과 위치는 강화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돌보미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에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부담과 양육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을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63-262-0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