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 “공동체 활동이 지역사회 나눔으로”

김성오 기자 입력 2023.03.31 09:25 수정 2023.03.31 09:25

썬택에너지·아람드리공동체, 300만원 상당 좌식 테이블 기부

㈜썬택에너지(대표 고원영)와 아람드리공동체(대표 문태식)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근석)에 300만원 상당의 좌식 테이블을 기부했다.

군에 따르면 이 테이블은 썬택에너지가 재료를 구입하고 아람드리공동체에서 손수 제작한 상품으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좌식 테이블이다.

이 테이블은 용진읍과 비봉면 맞춤형 복지팀을 통해서 아동시설과 노인시설 등 필요로 하는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 (주)썬택에너지가 아람드리공동체와 함께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좌식 테이블을 기부했다. 사진은 전달식 후 기념촬영 모습.
ⓒ 완주전주신문

썬택에너지는 봉동읍에 위치한 에너지 토탈 서비스 기업으로 에너지 사용 현황 분석 등을 통한 에너지 진단과 에너지 컨설팅을 비롯하여, 산업용 플랜트 설계, 시공, 운영, 유지 보수까지 에너지 분야 산업 활동을 종합 제공하고 있다.

고산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람드리 공동체는 지난 2015년, 목공과 짜맞춤 가구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모여 설립한 공동체로 설립 이래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를 실천해 오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기부된 테이블이 의미있게 쓰이길 바란다”며 “공동체의 활동이 지역사회의 배려와 나눔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협동조합·사회적기업 등 80여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출자하여 설립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사회적 경제조직의 협력을 통해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