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서울에스치과, ‘취약계층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원제연 기자 입력 2022.11.25 10:15 수정 2022.11.25 10:15

매월 대상자 무료 검진·임플란트 시술 지원 약속

완주군이 지난 14일 전주시에 소재한 서울에스치과(대표원장 정한계)와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노인 등 군내 취약계층에 무료 검진 및 임플란트 시술 등 치과치료를 지원함으로써 건강증진과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매월 행정에서 추천한 대상자는 서울에스치과에서 구강상태에 따라 맞춤형 의료서비스 및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유희태 군수(우측)와 서울에스치과 정한계 원장이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정한계 서울에스치과 대표원장은 “의미 있고 뜻 깊은 나눔에 완주군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정성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취약계층에게 경제적 부담이 큰 치과치료를 지원해 준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에스치과는 전주시 백제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출신의 의료진들로 구성돼 치과주치의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취약계층을 위해 무료검진, 임플란트 시술 등 재능 나눔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