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서장 박덕규)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주제로 상상력을 발휘해 안전을 그리는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학교·가정에서의 자율적인 불조심 생활화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공모 분야는 화재 예방 관련 손그림 포스터이다.
주제는 화재 예방 필요성 등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가 자격은 완주지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포스터 공모전 작품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완주소방서 방호구조과(예방안전팀)로 이달 29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완주소방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우수작품을 선정, 기관 통보와 완주소방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최우수작품은 전라북도 예선을 거쳐 소방청 주관 전국대회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박덕규 서장은 “어린이들이 공모전 작품을 준비하며 화재 예방과 안전의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불조심 작품 공모전에 완주지역 초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완주소방서 방호구조과(☎063-290-0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