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

한국노총, 안호영 국회의원에게 감사패 수여

원제연 기자 입력 2022.07.01 09:46 수정 2022.07.01 09:46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헌신적인 입법 활동에 대한 공로

안호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장수)이 한국노총으로부터 노동존중사회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김동명 위원장은 지난 22일 한국노총 임원들과 함께 안 의원을 예방하고, 21대 전반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로서 노동자를 위한 헌신적인 입법활동을 펼친 것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 안호영 국회의원(좌측)이 한국노총으로부터 노동존중사회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김 위원장은 “안호영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노동존중실천단 활동과 ILO협약 비준을 위한 노동법 개정 등 노동존중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쳐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에 안 의원도 “한국노총을 비롯한 노동계와 함께 노동 기본권이 더 보장되는 노동 존중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대답했다.

한편, 안호영 의원은 지난달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대표발의한 고용보험법, 근로자참여 및 협력증진에 관한 법 등이 통과되는 등 상반기 대표발의 법안 통과율 국회 전체 4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