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완주군 ‘아동권리영화제’ 작품 공모 시작

원제연 기자 입력 2025.06.26 18:21 수정 2025.06.26 18:22

오는 9월 8일까지, 개인 또는 팀 접수
숏폼 등 형식·제한 없이 10분 이내로

완주군이 아동권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아동친화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년 아동친화도시 아동권리영화제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아동·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9월 8일까지 진행되며, 자격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가족 팀의 경우, 아동과 성인이 함께 참여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장애아동, 이주아동 등 소외계층의 아동권리를 조명하는 △다름을 존중하는 세상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회변화 이야기 △나의 목소리, 우리가 만드는 세상 △디지털 환경, 마음건강, 놀이 환경 등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등이다.

ⓒ 완주전주신문

출품 기준은 2024년 1월 1일 이후에 제작한 작품으로 숏폼과 애니, 뮤직비디오, 극영화 등 형식·장르에 제한 없이 10분 이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 25일 완주군청 일원에서 열리는 아동권리영화제에 초청·상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 아동청소년홈페이지(www.wanju.go.kr/wanjucfc)를 참조하면 된다.

서금란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아동권리영화제 공모전은 아동·청소년이 직접 자신의 시선으로 권리와 삶을 표현하고, 사회에 목소리를 내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완주군은 아이들이 존중받고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