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읍면소식

경기도 안성시, 고산면 주민자치회 방문

원제연 기자 입력 2025.06.26 17:56 수정 2025.06.26 17:56

주민자치협의회와 소통협치 담당관, 우수사례 청취 및 발전방향 논의

경기도 안성시의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최창호)와 소통협치 담당관(과장 박효석)이 지난 20일 고산면(면장 유지숙)을 방문했다.

안성시 방문단은 이날 고산면주민자치회(회장 박병주)의 주요 사업과 운영 현황, 우수사례 등을 청취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최창호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고산면의 주민자치 활동을 직접 접하며 많은 것을 배웠다”며 “앞으로 안성시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치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도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가 고산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찾아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은 워크숍 후 기념촬영 모습.
ⓒ 완주전주신문

박효석 안성시 소통협치 담당관은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지역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병주 고산면 주민자치회장은 “고산면의 다양한 자치활동을 소개할 기회가 되어 뜻깊었으며, 이번 교류가 지속적인 협력으로 이어져 주민자치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산면주민자치회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역과 교류하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전주시와 광양시 금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고산면을 방문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