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체육/아동청소년

수소에너지고, 하이즈복합재산업(주)와 산학협력 협약

원제연 기자 입력 2025.05.08 13:56 수정 2025.05.08 13:57

스마트팩토리 분야 교육 협력…기존 완주산단 첨단 산업군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수소에너지고등학교(교장 송현진)는 지난 달 30일 하이즈복합재산업(주)와 스마트팩토리 기반 제조 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연 1~5명의 졸업(예정)자 채용 △지역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한 교육 협력 △진로 선택을 위한 진로 특강 △기술 교류 및 연구개발 공유(R&De 캡스톤 등)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하이즈복합재산업(주)은 항공 및 우주, 자동차, 드론 복합재 기체 및 구조물 제작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복합재 부품 제작 전문기업이다.

↑↑ 수소에너지고가 하이즈복합재산업과 인재 양성 및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완주전주신문

특히 기존 완주산단의 첨단 산업군과 학교의 스마트팩토리 기반 교육과정이 맞물려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현진 교장은“우리 학교는 수소 및 이차전지 산업을 커버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완주산단의 첨단산업군 기업에 핵심적인 스마트 공정 전문가도 양성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취업처 확보하고, 지역정주 여건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소에너지고는 앞서 지난 달 29일에도 한국석유관리원 전북본부와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 인재양성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