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린이날, 코스프레 입고 환상여행 즐긴다”

원제연 기자 입력 2025.05.01 14:26 수정 2025.05.01 14:27

5월 3일 군청 어울림마당에서 어린이날 대축제 개최 예정
퍼레이드 및 그림그리기·바둑대회 참여 어린이 모집 중

오는 5월 3일, 완주군청 어울림마당에서 어린이날 대축제가 열린다.

이날 완주군은 ‘코스프레(cospre, 게임이나 만화 속의 등장인물로 분장하여 즐기는 일)’를 컨셉으로, 어린이 및 가족을 초청한다.

군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변신해 퍼레이드에 참여할 어린이 300명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완주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농협중앙회 완주군지부가 주관하는 아동친화도시 그림그리기 대회 300명, 바둑체험 및 대회 100명, 굿네이버스 전북지부가 주관하는 아동권리골든벨 500명도 모집 중이다.

대회 뿐 아니라 마술 및 버블공연, 가족오페라 신콩쥐, 아동권리책 전시도 마련돼 있다. 어울림마당에는 미래, 행복, 도시존으로 구성돼 어린이가 좋아하는 디지털, 과학기술, 놀이 등 체험존 90여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 완주전주신문

특히 녹색환경을 위해 텀블러 지참 시 어린이와 가족에게 커피, 음료 등을 할인 판매하고, 어린이 분거수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환경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함께 완주복합지구 누에에서는 섬유·도예·목공 프로그램, 채워가는 미술관 등 8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완주청년이 주관하는 그린키킵은 건강한 먹거리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별 사전접수와 현장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교육정책과 아동친화팀(063-290-2775) 또는 완주군 아동청소년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금란 교육정책과장은 “완주의 모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어린이날 대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완주군청으로 와서 맘껏 웃고 즐길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