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체육/아동청소년

황각하 (주)비디텍 대표, 지방기능경기대회 ‘동메달’획득

원제연 기자 입력 2025.04.17 10:51 수정 2025.04.17 10:52

CNC밀링 산업체 유일 참가…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자격 얻어

완주 테크노밸리 2산단에 위치한 (주)비디텍 황각하 대표이사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최한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황 대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삼례읍 소재 수소에너지고등학교에서 열린 ‘2025 전북특별자치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 ‘CNC밀링’ 산업체로 참가해 이 같이 수상했다.

CNC밀링이란 컴퓨터 수치 제어 시스템을 이용해 회전하는 절삭 공구로 금속, 플라스틱 등의 소재를 정밀하게 가공하는 방식이다.

특히 황 대표가 유일하게 참가한 산업체는 동메달이 최고 순위로, 이른 아침부터 오후 9시까지 피나는 노력을 하는 기능반 학생들과 대회를 치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셈이다.

이번 동메달 획득으로 황 대표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전국 기능경기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까지 얻었다.

↑↑ (주)비디텍 황각하 대표이사가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 완주전주신문

황각하 대표는 “주간에는 업무를 보고 하루 2시간 정도씩 자면서 야간에 대회 준비를 한 달 정도 했는데,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오랜만에 하고 싶은 공부도 마음껏 하고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도움을 주신 수소에너지고 최재원 선생님께 감사 드리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수소에너지고 학생들을 응원하겠다”며 “우선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도전해 보고, 이후 절삭가공분야 명장까지 도전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비디텍은 지난 2017년 4월 설립 이후 정밀절삭가공, MCT, CNC, 5축, 와이어 용접, 역설계, 3차원 측정을 주요 사업으로, 자동차부품을 비롯 재규어 전기차부품, 터보블로워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