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새마을회(회장 구생회)는 지난 10일 완주군청문예회관에서 “다시 새마을운동, 완주군과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24년 완주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새마을운동 추진 성과를 결산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상수 전북특별자치도새마을회장을 비롯 구생회 완주군새마을회장, 이홍승 새마을지도자완주군협의회장, 이선임 완주군새마을부녀회장, 이승용 새마을문고 완주군지부 회장, 이형순 완주군새마을후원회장, 완주군새마을회 역대회장, 이사, 13개 읍면부녀회·협의회·문고·후원회원 등 새마을회 관계자 외에 유희태 완주군수, 유의식 완주군의회 의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 400여명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
 |
|
↑↑ 완주군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구생회 회장이 시상식 후 한 해 동안 봉사에 힘써주신 부녀회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내고 있다. |
ⓒ 완주전주신문 |
|
행사는 오후 2시,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성과영상시청, 시상식, 대회사, 축사, 비전다짐,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이경순 고산면새마을부녀회장과 김정자 새마을문고 지도자가 각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한 것을 비롯 총 22명이 도지사·군수·국회의원·군의장·중앙회장·도지회장 표창장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30년간 새마을에 몸담고 봉사한 이형순 완주군새마을후원회장에게 영예의 ‘새마을기념장(중앙회장)’이 수여돼 많은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아울러 13개 읍면 부녀회 가운데 올 한해 많은 봉사와 지역현안에 앞장선 고산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경순. 최우수)와 비봉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인숙. 우수), 용진읍새마을부녀회(회장 신점순. 장려)에게 구생회 완주군새마을회장이 각각 표창장과 함께 격려금을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와함께 완주군새마을회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유희태 군수와 유의식 의장, 서남용 의원, 김대호 농협중앙회 완주군지부장에게 구생회 회장과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이 감사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외에도 재임기간 동안 완주군새마을회와 지역 발전에 헌신 봉사한 이훈구 전 새마을지도자완주군협의회장과 강귀자 전 완주군새마을부녀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구생회 완주군새마을회장은 “한 해 동안 자신보다 지역을 위해 헌신해 오신 지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새해에도 더욱 결속 단합하여 새로운 비전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는 지역의 명문단체로 성장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 명단(표창)
▲행안부장관-이경순 고산면부녀회장, 김정자 문고 지도자 ▲도지사-이홍승 완주군협의회장, 이재욱·김숙자 이사 ▲군수-오상철 동상면협의회장, 이명례 경천면부녀회장, 박상례 문고 지도자 ▲국회의원-서석배 고산면협의회장, 신점순(용진읍)·오정례(동상면)·이인숙(비봉면)부녀회장 ▲군의장-김행란(봉동읍)·강은아(화산 면)·한복이(소양면)부녀회장 ▲중앙회장-송규환(이서면)·김진묵(용진읍)협의회장, 이정숙(삼례읍)·허윤식(이서면)·강래언(운주면)부녀회장 ▲도회장-김윤희(상관면)·강은주(구이면)부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