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

유희태 군수, ‘대한민국 삼색무궁화대상’수상

원제연 기자 입력 2023.09.01 10:15 수정 2023.09.01 10:15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 주최·주관, 미래행복경제도시 발전공로 부문
주최 측, “유희태 군수의 공적과 모범된 행동, 상 받기 충분하다” 밝혀

유희태 군수가 ‘대한민국 삼색무궁화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유 군수는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시네마서울이 주최·주관한 ‘대한민국 삼색무궁화대상’에서 ‘2023 미래행복경제도시 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삼색무궁화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의 분야에서 큰 활약을 보여 준 인물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유 군수는 지난 해 7월, 취임과 함께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를 민선8기 군정 비전으로 설정·선포했다.
↑↑ 유희태 군수(우측)가 대한민국 삼색무궁화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이와함께 △풍요로운 대한민국 1등 경제도시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 △안전하고 편안한 행복지수 1위 도시를 3대 목표로 정한 뒤, 열정적으로 군정을 이끌어 왔다.

그 결과,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를 유치하고, 테크노밸리 분양률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키는 등 경제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웅치전적지 국가 사적지 승격을 이끌어내고, 삼례문화예술촌 일원 관광 인프라 확충, 전북현대 B팀 홈경기 유치, 10만 인구시대 가시권 등의 성과를 거뒀다.

주최 측 한 관계자는 “대한민국 삼색무궁화대상은 더 나은 미래의 발전상을 정립하고 선진한국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자 하는 상이다”며 “유 군수의 공적과 모범된 행동이 상을 받기 충분하고, 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