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체육/아동청소년

우리 모두의 미술관 ‘누구나 갤러리’ 상시 모집

원제연 기자 입력 2023.03.24 09:23 수정 2023.03.24 09:23

현재 3개소 운영… 다양한 문화쌈지 공간으로 역할 기대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 완주군수)이 유휴공간을 활용해 누구나 문화예술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작은 전시 공간인‘누구나 갤러리’를 상시 모집·운영한다.

‘누구나 갤러리’는 군민들이 문화를 가깝게 느끼며, 보다 적극적인 문화 향유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데, 앞으로 다양한 문화 쌈지 공간으로 역할이 기대된다.

올해는 공간모집과 참여 작가로 나눠 진행되는데, 공간모집은 완주군 기관·기업·단체 내 유휴 벽면 등 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는 곳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예술인 작품발표 공간 확보를 통해 실제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 작가(단체)는 완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주민작가, 생활동호회 등이며, 순회 전시도 진행할 계획이다.

작년부터 시작한 ‘누구나 갤러리’는 현재, 화산면 주민 그림동아리 ‘물푸레’회원들의 그림이 전시된 완주문화재단(1호점)과 성인발달 장애인들이 수년간 미술교육을 통해 그려온 그림을 볼 수 있는 완주군청 구내식당(2호점), ‘예술농부’사업의 결과물이 전시된 전북삼락로컬마켓(3호점) 등 3곳에 조성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63-262-39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