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농식품 공급확대 위한 학교급식 네트워킹 강화

김성오 기자 입력 2022.04.29 09:43 수정 2022.04.29 09:43

완주군, 초·중·고 영양(교)사 워크숍 진행
위생·정책방향·푸드플랜 등 협력방안 모색

완주군이 학교급식에 안전하고 건강한 완주농식품 공급 확대를 위해 급식관계자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5일 완주군은 관내 초·중·고 학교의 영양(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완주군청, 완주교육지원청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영양교사 위생교육 ▲지역 푸드플랜 이해와 학교급식 연계방안 모색 ▲완주군 먹거리정책방향 설명 ▲2022 완주푸드플랜 먹거리교육 협의체 운영 등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 완주군이 농식품 공급확대를 위한 학교급식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사진)을 진행했다.
ⓒ 완주전주신문

학교급식 이해관계자들은 지속가능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지역 푸드플랜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학교급식에 더 많은 완주농식품 공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춘만 먹거리정책과장은 “학교급식에 신선하고 안전한 완주산 농식품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5월부터 완주교육청, 영양(교)사,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 전문가로 구성 된 ‘완주푸드플랜 먹거리교육 협의체’를 월1회 운영해 급식관계자 간 상호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