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 시설원예분야 지원 수요조사

김성오 기자 입력 2022.03.04 10:30 수정 2022.03.04 10:30

시설원예 현대화 사업 등 7개 사업… 이달 10일까지 신청

완주군이 시설원예농가의 소득을 증대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오는 10일까지 ‘2023년 시설원예 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신청 대상사업은 ▲스마트팜 원예단지 조성 ▲시설원예 현대화 ▲스마트팜 온실신축 ▲스마트팜 온실개축 ▲ICT융복합 확산 ▲신재생에너지 지원시설 ▲농업에너지 절감시설 등 7개 사업이다.

이 중 시설원예 현대화사업은 양액재배시설, 점적관수, 자동관수, 탄산가스발생, 자동개폐기, 환풍기, 순환팬, 제습기, 차광·보광시설, 온습도조절기, 무인방제기, 전동운반기, 레일카, 파쇄기, 방충망, 개화조절시설, 온도하강 차광시스템, 연작장해 경감용 베드시설, 근권냉난방기 등을 지원한다.
↑↑ 완주군이 시설원예농가의 소득 증대 및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시설원예 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 완주전주신문

또한, 농업에너지 절감시설은 난방비 절감을 위한 다겹보온커튼, 알루미늄스크린, 지열냉난방시설과 스마트팜을 활용한 온실 신축, 개축 등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을 통해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내년도 시설원예분야 사업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290-3322~3)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박이수 기술보급과장은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기간 내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