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郡, 신활력플러스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원제연 기자 입력 2021.11.12 10:08 수정 2021.11.12 10:08

액션그룹 리더·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우수사례 발표·우수자 시상·수료증 수여 등 진행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경쟁력 갖는 계기

완주군이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수행하는 핵심 주체인 액션 그룹의 역량강화 교육을 마무리했다.

지난 3일 완주군은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W푸드아카데미 액션그룹 리더 및 활동가 역량강화 과정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을 진행한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이 주관, 완주신활력플러스추진단, 수료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생들의 우수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우수자 시상, 수료증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완주군 W푸드아카데미 액션그룹 리더 및 활동가 역량강화 과정 교육 수료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교육은 사전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공동체 리더 및 활동가 4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에 대한 기본 교육부터 회계, 노무, 기획, 마케팅 등 경영 실무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으로 병행,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50회를 걸쳐 이뤄졌다.

특히 실습 교육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기획 단계부터 기술적인 자문까지 다양한 질문과 의견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까지 탄탄하게 구성,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에는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200여개의 사회적경제 조직 들이 지역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경영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더욱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와 치유 콘텐츠를 연계한 ‘W푸드테라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지2019년부터 W푸드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역량 있는 액션그룹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