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읍면소식

용진읍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총력

원제연 기자 입력 2021.10.29 09:12 수정 2021.10.29 09:12

초·중학교 이어 보육시설 방문 홍보활동 펼쳐

용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신효·한신효)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찾았다.

용진지사협은 용진초, 간중초, 용봉초, 용진중 등 관내 4개 초·중학교 방문을 마친데 이어 지난 20일 이산어린이집, 웃음꽃피는 어린이집, 하늘사랑어린이집, 성광선교어린이집, 천재어린이집 등 5개 보육시설을 직접 찾았다.

방문자는 코로나 백신접종을 완료한 뒤 3~4명의 위원들로 구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원장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취지를 설명하고, 어린이집 원아의 각 가정 및 보육교직원 총 330명을 상대로 홍보용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백용복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용진읍 소재 초·중학교에 이어 보육시설까지 방문해 캠페인을 펼쳐 뿌듯하다.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즉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나 용진읍 맞춤형복지팀에 알려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게 취지”라며 “용진읍 주민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공동체의식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구를 발견 시 용진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63-290-3489)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