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 SNS 채널 인기 고공행진

김성오 기자 입력 2021.09.16 14:36 수정 2021.09.16 02:36

郡, 유튜브 및 카카오톡채널·인스타그램 등 이용자 수 급상승
온라인 소통창구… 이용자 만족도·호응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완주군에서 공식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군은 최근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 이용자 수가 급상승하며 완주군 SNS가 온라인 소통창구로서 이용자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민원부서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오던 카카오톡채널 ‘완주군청’은 올해부터 코로나19 대응현황을 실시간 제공하고 완주의 다양한 소식을 담은 정기 메시지를 발송, 1월 기준 1천2백여 명이었던 친구 수가 9월 7일 현재 5천명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완주스토리’는 콘텐츠의 디자인을 통일화하고 이미지 중심의 스토리를 강화, 1월 기준 1천7백여 명이었던 팔로워 수가 4천5백명을 웃돌았다.

특히 완주군청 유튜브 채널인 ‘완주군 YOU·TV’는 올해 초 1천3백여 명이었던 구독자 수가 8월 30일 기준으로 2천명이 넘어서면서 채널의 안정화에 접어들었다.
↑↑ 완주군에서 공식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사진은 ‘완주군 YOU·TV’ 화면 캡쳐.
ⓒ 완주전주신문

‘완주군 YOU·TV’는 올해부터 참여형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을 확대, 완주군 오프라인 매체인 군정 소식지 ‘으뜸완주’ 콘텐츠와 완주기네스를 정기적으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 제작으로 채널 반응도를 높여왔다.

또한 수소도시, 문화도시 등 완주군의 주요 정책과 연계한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유튜브 이용자들의 완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구독 참여를 확대해 채널을 활성화시켜왔다.

‘완주군 YOU·TV’는 2019년도에 개설됐으며 주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완주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주민 참여형의 유튜브 채널로 올해는 3기 주민 유튜브 크리에이터 10여명이 활동 중이다.

군은 정기적 콘텐츠 생산과 정기적 이벤트 진행으로 기존 이용자들의 콘텐츠 및 채널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이용자를 확대하는 등 ‘완주군 YOU·TV’ 채널 활성화로 완주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