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코로나19에 지친 당신, 자전거로 완주 여행 어떠세요”

김성오 기자 입력 2021.01.15 09:59 수정 2021.01.15 09:59

완주군, 자전거 코스 11개소 안내 가이드북 제작
코스별 지도정보·주변관광지 및 구간 정보 담아

청정한 언택트 관광지 완주군이 자전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길 안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에는 완주군의 대표 코스인 삼례 비비정부터 만경강의 경치를 만끽하며 고산미소시장까지 달리는 만경강 자전거길을 비롯해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삼례역 버스승강장까지의 삼례비비정길 등 읍면별 11개 코스가 소개됐다.

왕복 2시간 이내의 레저용 코스 위주로 담았으며, 코스별 지도정보와 주변 관광지도 알차게 담았다.
↑↑ 완주군이 자전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길 안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 완주전주신문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쉽게 이용할 만하고, 코스별 고도정보가 포함돼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구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를 더했다.

자전거 안내 가이드북은 자전거 동호회 및 이용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완주군청 민원실, 읍면 홍보게시대, 전라북도관광안내센터 및 완주군관광종합지원센터 등 주요기관에 비치됐으며, 완주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완주군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자전거여행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소규모 개별 관광객들의 유입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