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郡,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실시

김성오 기자 입력 2018.03.16 17:52 수정 2018.03.16 05:52

거동불편 장애인 및 어르신 이동목욕사업 펼쳐
신청 선정된 220명 대상… 12월까지 서비스 제공

완주군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목욕서비스와 건강상담을 병행하는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사업을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는 자체 군비를 통해 대상자들에게 무료로 목욕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업으로, 완주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장기요양기관의 목욕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장애인이 우선 수혜대상이며 타 지원제도 중복수혜자는 제외된다.

군은 각 읍·면에서 신청을 통해 선정된 220명의 대상자를 서비스 수행기관에서 직접 사전방문하여 대상자의 욕구조사를 실시하였고, 대상자는 오는 12월까지 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전문기관에서 매월 목욕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지난해 사업 종료 후 서비스만족도 조사 결과 94%이상의 대상자들은 서비스에 대해 매우 만족을 느끼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이에 따라, 해마다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를 원하는 대상자들의 수요가 늘어가는 추세이다.

이계임 사회복지과장은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에게 목욕편의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향후 촘촘한 장애인과 노인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