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초등학교(교장 고규영)가 지난달 말 관내 29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하는 ‘완주군 교육과정 베스트5’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산초등학교는 공모에서 ‘나와 너 그리고 우리, 자연과 함께하는 SMART-world’라는 교육과정의 비젼을 제시했다.
공모내용을 살펴보면 SMART의 각각 첫 스펠링을 따 ‘Study-up(학생들의 학력신장)’, ‘Mind-up(나눔과 배려의 인성교육)’, ‘Art-up(감수성 신장의 예체능교육)’, ‘Relation-up(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Trust-up(참여와 소통의 학부모 교육)’ 등 5가지를 교육과정 실천 영역으로 내놓았다.
고산초등학교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서 타 학교에 비해 독창적이고 운영결과가 창의·인성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아 교육과정 베스트5에 선정됐다.
또한 고산초등학교는 학교특색사업으로 완주군과 연계한 다중지능계발사업을 통한 음악지능, 공간지능, 자연친화지능을 계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기도 했다.
특히 자연친화지능 프로그램의 경우 스쿨팜조성-비빔데이-팜스테이-김장나누기 등 일련의 과정이 잘 조직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규영 교장은 “완주군 교육과정 베스트5에 선정돼 기쁘다”면서“이에 만족하지 않고 아이들의 인성과 창의 교육이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