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체육/아동청소년

“여름방학, 신나는 키즈점핑으로 건강 UP!”。

김성오 기자 입력 2025.07.31 16:39 수정 2025.07.31 16:40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 초등학생 대상으로 8월까지 운영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 성장 발달·체력 증진 도모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성장 발달과 체력 증진을 위한 ‘여름방학 키즈점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근 게임과 스마트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신체 활동이 감소하는 아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비만OUT! 키쑥쑥 키즈점핑’ 프로그램을 8월 2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기본 점핑 운동 8회 외에도 가상현실(VR) 운동 체험, 체성분 검사, 구강건강교육, 흡연예방 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되어 아이들의 전반적인 신체 건강과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다.

ⓒ 완주전주신문

특히, 사전·사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아이들의 신체 변화와 성장 발달을 꼼꼼히 확인한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이루어지는 키즈점핑 운동은 심폐지구력과 체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키즈점핑 덕분에 아이가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다”며 “우리 아이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명란 건강증진과장은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이 건강을 잃지 않고 활기차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이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