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서장 박덕규)는 안전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2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홍보에 나섰다.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소방방송(https://fire.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표어(슬로건)와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 등 3개 분야로 나뉘며, 공모주제는 화재 예방 및 재난 대응 분야에서 소방안전 정책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작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해당 분야 외부 전문가의 심의와 수상 후보작 공개검증을 거쳐 9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분야별로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15편(표어 5, 포스터 5, 사진 5)을 선정해 소방청장ㆍ한국소방안전원장ㆍ화재보험협회장ㆍ소방시설협회장 상장과 총 1,140만 원 규모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생활안전과(☎ 044-205-7672)에 문의하거나 한국소방방송(119fbn. fir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덕규 서장은 “재난 사고의 예방은 군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라며“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