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郡청소년문화의집, 제1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원제연 기자 입력 2024.03.29 10:09 수정 2024.03.29 10:09

14명 위원 위촉…청소년들의 참여 활성화 및 의견수렴 창구 역할 기대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의 청소년차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23일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제1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14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발대식 후에는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근거 및 목적 등을 설명하고,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 시설운영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 시설 활성화 방안 마련, 다른 지역 청소년과의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 완주전주신문

이를 통해 청소년 친화적 공간 문화 형성은 물론, 민주 시민적 역량과 자치능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의 기회, 청소년 자치활동 전용실, 봉사활동 증명서, 우수활동에 대한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정선 관장은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며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즐겁게 활동하며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외에도 청소년들의 지역정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완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팀(063-26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