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여성가족부 산하 정부기관)이 주최한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 활동현장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기 위한 것으로, 총 8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는데, 이 가운데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의 ‘We(위)대한 동행-디지털과의 공감’ 프로그램이 ‘청소년 디지털 활동’ 부문에 선정돼 지원을 받게 됐다.
‘We(위)대한 동행’은 지난 2022년부터 진행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건강한 동반성장을 위해 청소년 주도의 공감 활동이다.
특히 ‘디지털과의 공감’ 프로그램은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의 비전인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K-청소년’ 에 맞게 기획한 활동으로, 완주군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청소년과의 공감 ▲청소년과 디지털 가족공감 ▲청소년과 디지털 세대공감 등 3가지 주제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완주군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팀(063-26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정선 관장은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디지털을 프로그램과 접목시켜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고, 그로 인해 디지털 역량을 극대화 시키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