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완주군새마을회, 범국민 온기 나눔 캠페인에 동참

원제연 기자 입력 2024.02.23 10:45 수정 2024.02.23 10:45

작은 음악회 수익금, 지역 아동·청소년 장학금 전달

완주군새마을회(회장 구생회)는 지난 7일 2층 회의실에서 ‘쓰담쓰담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온기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일 회관 2층 주차장에서 개최된 ‘온기 나눔 작은 음악회’의 수익금으로 마련하게 된 것.

‘온기 나눔 캠페인’은 온 국민이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국가적인 나눔과 봉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단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자원봉사·기부·자선활동을 공동의 메시지 및 슬로건을 통해 범국민적 활동으로 확산하는 캠페인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했다.
↑↑ 완주군새마을회가 쓰담쓰담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장학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완주전주신문

완주군새마을회도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새마을문고회(회장 이승용)주관으로, ‘온기 나눔 작은 음악회’를 열고, 얻은 수익금을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의 장학금으로 사용했다.

장학금은 구생회 회장, 문고회 이승용 회장과 조인자 부회장(재능동아리 검정고무신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동·소양·화산지역아동센터 아동 6명과 관내 고등학생 1명 등 총 7명에게 전달됐다.

구생회 회장은 “완주 지역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뜻 깊은 행사를 열게 돼기쁘다”면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완주군새마을회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