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읍면소식

용진읍 아동·청소년들 “활동공간 직접 만든다”

원제연 기자 입력 2024.02.02 09:49 수정 2024.02.02 09:49

(구)용진보건지소 디자인 워크숍 열어
시공사 대표에게 전달 후 3월 말 완공

용진읍이 (구)용진보건지소를 아동·청소년 활동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확정하고, 아동·청소년 스스로가 공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싶은지 디자인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5일 용진읍은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협력 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최근 워크숍을 열고, 공간 활용에 대한 토론과 함께 아동청소년 전문가 의견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공간 활용 아이디어는 시공사 대표에게 전달해 3월 말 완공할 예정이다.
↑↑ (구)용진보건지소를 아동청소년 활동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워크숍 모습.
ⓒ 완주전주신문

아동·청소년 공간은 용진읍과 성중기 군의원,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외에 (유)일호네트웍스(대표 권현복), 서진ENG(대표 김태옥), 가나안셔터(대표 장선화), ㈜유원(대표 김남희), (유)현춘식품(대표 백현춘) 등 5개 기업이 함께 사업비를 마련·추진한다.

이애희 용진읍장은 “지역사회 기관 및 기업, 청소년들이 함께 만드는 특별한 공간이 생긴다”며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창의력, 협동심도 기르는 아동·청소년들의 공간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