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

심부건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영예

원제연 기자 입력 2024.01.05 10:34 수정 2024.01.05 10:34

“완주군 발전 위해 최선”

심부건 의원이 구랍 22일 전북시군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경애 부의장은 구랍 29일 심 위원장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했다.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 따르면 심 의원은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기초의원으로 모범이 돼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심 의원은 자치행정위원장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의 현안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것은 물론, 완주군의 각종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 심부건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기념촬영.
ⓒ 완주전주신문

특히, 국회의원 보좌관 경력을 십분 발휘해 국회의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방문해 현안 문제 해결과 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적극 협의했다.

심 의원은 “군의원의 역할은 지역 발전을 위해 단순히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는 것만이 아니다”며 “때로는 지역 발전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사업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역할”이라고 밝혔다.

이어, “완주군의 발전을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와 협의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심 의원은 지난 해 5월, ‘대한민국 주민자치대상’에서 특별공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12월에도 ‘대한민국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