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복지

찾아가는 소방안전 코칭서비스 운영

원제연 기자 입력 2021.04.16 09:46 수정 2021.04.16 09:46

특정소방대상물 소방·위험물안전관리자 등 대상으로
소방시설에 대한 올바른 안전관리의 기회 제공 목적

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가 특정소방대상물 안전관리자의 자율안전관리 체계 확립에 기어코자 ‘찾아가는 소방안전 코칭서비스’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소방안전 코칭서비스’는 처음 시작하는 안전관리자에게 재난 및 화재에 “더 안전! 더 안심!” 할 수 있는 안전 환경을 조성코자 마련됐다.

특히 안전관리자의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화재·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고, 관계자의 건물 및 소방시설에 대한 올바른 안전 관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이달부터 완주군내 특정소방대상물 소방·위험물안전관리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방계획서 작성, 소방시설 점검 요령 등을 완주소방서 화재안전정보조사반이 직접 현장을 방문,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칭 내용으로는 ▲소방계획서 작성 및 시행에 관한 사항 ▲피난계획의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자위소방대 및 초기 대응체계의 구성·운영·교육에 관한 사항 ▲위험물 취급작업에 참여하여 기술기준 및 예방 규정에 적합하도록 해당 작업자에 대한 지시 및 감독하는 업무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신청방법은 완주소방서 민원실 방문 및 전화(063-290-0248)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뒤 담당자가 관계인과의 일정 협의 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 자세한 사항은 완주소방서 방호구조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신규 안전관리자의 소방대상물에 대한 적합한 안전체계와 시설관리 유도로 자율안전 관리 확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당 소방대상물의 관계인 및 안전관리자는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완주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