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면(면장 최병수)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관내 경로당 31개소를 방문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 호응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평소 복지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욕구가 있어도 면사무소에 내방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만나 복지상담을 실시하고, 아울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기도 했다.
상담 후 한 어르신은 “어려운 형편에 언젠가 한번 주민센터에 가서 상담을 해봐야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상담을 해주니 너무 편하고 고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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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산면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관내 경로당을 방문(사진)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
ⓒ 완주전주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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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수 고산면장은 “동절기를 맞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운영중”이라며“찾아가는 복지상담의 운영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산면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거주하고 있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세대에 고산면장, 맞춤형복지팀장, 사회복지담당자가 월 5회 이상 방문해 대상자의 문제와 욕구를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회복지 서비스의 지원이 적극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